휴대폰 기기 인증이 실패 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 OS버전 공통 체크항목 ]
① 휴대번호 확인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 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 번호와 회원 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 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 내 등록하신 휴대 번호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② APP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APP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통해 휴대폰 기기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③ WI-FI 상태가 아닌 데이터 통신 상태로 기기인증을 시도해주세요
SMS 미사용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통해 문자가 발송됨에 따라 기기인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④ 기기인증 메시지는 즉시 발송 해주세요!
아래 문구 노출 시, 기기인증 재 시도가 필요합니다.
오류 문구 : 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개인정보 동의 체크 - 하단의 '메시지 보내기' 버튼 클릭 - 메시지 팝업 전송버튼 선택
※ 메시지 팝업 화면 내, 전송버튼 미 선택 상태에서 일정시간 경과 시 인증 불가합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AOS 추가 체크항목 ]
① 메시지 설정이 기본 APP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위쪽 상단 " ººº "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② 메시지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APP을 접속 해주세요
메시지 화면에서 그린카 APP으로 자동 전환되지 않는 경우, 꼭! 화면을 이탈하지 마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통해 그린카 APP으로 이동해주세요
[ IOS 추가 체크항목 ]
① SMS 발송 연락처가 1688-7428인지 확인해주세요
번호 앞 국가번호 +82가 있는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 설정>전화에서 전화걸기 지원 해제하여 국가번호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1:1문의 게시판에 업로드 및 문의해주세요!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버튼을 누르신 후,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을 통해 간편히 인증 과정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온라인 서류제출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제출 경로]
APP : ① 마이페이지 - 면허정보 - 온라인 서류제출 바로가기 - 서류 제출
② 고객센터 - 온라인 서류제출 - 카테고리 설정 - 서류 제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온라인 서류제출 - 카테고리 설정 - 서류 제출
[ 구비서류 ]
① 운전면허증 (주민번호 뒷 6자리 마스킹)
② 운전경력증명서 (경력 전 체 현황)
※ 개명의 경우, 주민등록 초본 추가 제출 필요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10분 내 분실물 확인 방법]
① APP - 메뉴 - 반납하기 - 반납 화면 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② APP - 메뉴 - 예약 확인 - 과거 내역 - 상세 내역 -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합니다.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가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해주세요 (예약 취소/환불 불가)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가 청구됩니다.)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혹은 트렁크에 보관 후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APP - 메뉴 - 고객센터 - 1:1문의 - 문의유형 선택 - 등록하기
※ 유의사항 ※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하시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주유방법]
① 주유구 확인 : 차량 계기판의 연료 게이지 옆 화살표 아이콘 방향
② 예약 차량 유종 확인 : 휘발유, 경유
③ 엔진 OFF
④주유 후, 주유카드로 결제
[그린카 요금 기준]
①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②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③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결제 항목]
①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
② 편도요금 : 운행 중 or 반납 후 결제
③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④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⑤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⑥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 한도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사고 발생 즉시 사고/정비/긴급출동 센터(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 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① APP - 사고접수&현황 -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1899-5454로 연결 및 접수
② 사고 유선 접수 후, 사고센터 안내에 따라 하기 항목 접수 부탁드립니다.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유선으로 사고 접수 완료 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APP 내 사고처리 현황에서 사진을 등록할 수 있으며 사고처리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등록 경로]
APP - 사고접수&현황 - 사진 미등록 대여 건 선택 - 사진등록 (최대 10장)
※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차량 손해 면책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 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 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고 센터(1899-5454)로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① 혜택 적용 기간
2015년 10월 16일 ~ 별도 종료 공지 전까지
② 조기반납 환급 조건
쿠폰 사용 & 특가 상품 제외
대여예정 시각 기준 10분 이상 실 운행
반납예정 시간과 실제 반납시간의 차이가 1시간 초과인 대여 건
결제 대여요금의 대해 차액 만큼 포인트 지급
※ 유의사항 ※
반납연장 시간도 포인트 지급 대상에 포함(쿠폰사용/특가상품제외)
대여시작 후 10분 ~ 30분 이내에 반납하시는 경우 실제 이용시간은 30분으로 기록됩니다. (최소 예약시간 반영)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0시간 이상 예약한 경우, 최대 24시간까지의 대여요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시] 09시-23시 예약, 21시 차량 반납 시 남은 2시간은 환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음
※ 계약 법인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포인트 적립 방식
실이용 대여요금 기준 (아래 내용 참고)
- 조기반납한 시간만큼의 대여요금을 포인트로 적립
- 포인트 적립금액 = 대여요금 - 실이용 대여요금(최소 대여기간 30분)
④ 포인트 유효기간 : 1개월
⑤ 포인트 적립시점 : 반납 후 30분 이내 적립
[조기반납 내용 확인하기]
APP - 메뉴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조기반납' 검색
차량 반납 시, 반납 조건을 준수하시어 그린카 APP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반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기 반납 조건들을 확인해주시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대여 요금과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납 조건]
①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②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 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③ 도어 닫힘/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④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미등/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⑤ 전기차의 경우
-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유의사항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창문 닫힘 상태 체크
반납처리 후 1~2분 내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오니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안내에 따라 다시 한 번 반납처리를 시도해주세요.
등급 산정 기간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 산정 기간]
가입 시점 ~ 현재까지의 누적 이용(대여) 시간 기준 (그린카 차량 정상 반납 건의 실제 누적 대여 시간 기준)
[등급 산정 기준]
레벨 | 등급명 | 누적 이용 시간 | |||
Lv.0 | 스타터 | ~10시간 | |||
Lv.1 | 브론즈1 | 10시간~ | |||
Lv.2 | 브론즈2 | 24시간~ | |||
Lv.3 | 실버1 | 36시간~ | |||
Lv.4 | 실버2 | 72시간~ | |||
Lv.5 | 골드1 | 150시간~ | |||
Lv.6 | 골드2 | 300시간~ | |||
Lv.7 | 다이아1 | 600시간~ | |||
Lv.8 | 다이아2 | 1,000시간~ | |||
Lv.9 | 마스터 | 2,000시간~ |
[등급UP 미션]
등급 UP | 미션 | |||
브론즈 → 실버 |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 |||
실버 → 골드 |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 |||
골드 → 다이아 |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 |||
다이아 → 마스터 |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
※ 실버/골드/다이아/마스터 등급은 누적 이용 시간 충족 후, 등급 UP 미션을 완수해야 등급 달성이 가능합니다.
※ 휴면/대기/정지 상태인 경우, 멤버십 등급은 유지 또는 복구되며 강등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 제외)
※ 22.09.27(화) 부터 등급UP 미션 대상 차종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 전기차 1회 대여/반납 →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반납)
※ 법인 계정은 등급 및 혜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그린카 멤버십 등급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카 멤버십 혜택]
① 등급 UP! 축하 쿠폰 지급 (등급 UP 미션 있을 수 있음)
② 매월 초 월간 혜택 지급
③ 100km 이상 주행 시, 최대 40배 주행거리 리워드 지급 (그린포인트)
[등급별 혜택]
등급 | 월별 지급 쿠폰 | 주행거리 리워드 | 등급UP 달성 시 | |||
스타터 | - | - | - | |||
브론즈1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10배 포인트 | - | |||
브론즈2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10배 포인트 | - | |||
실버1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 24시간 무료쿠폰 1매 | |||
실버2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 24시간 무료쿠폰 1매 | |||
골드1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 24시간 무료쿠폰 1매 | |||
골드2 |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 24시간 무료쿠폰 1매 | |||
다이아1 |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 10/24시간 무료쿠폰 각 1매 | |||
다이아2 |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 10/24시간 무료쿠폰 각 1매 | |||
마스터 |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 10/24시간 무료쿠폰 각 2매 |
※ 등급 UP 혜택은 차량 반납 시 등급 및 등급 UP 미션 수행 여부에 따라 즉시 지급됩니다. (유효기간 ~ 발행 후 30일)
※ 월간 혜택은 매월 초 지급되며, 누적 대여 시간에 따라 월 중간에 등급이 변동되는 경우, 익월부터 반영되어 월간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 해당월 말일까지)
※ 등급별 쿠폰 혜택은 제주지역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 등급 UP 달성시 지급되는 10시간 무료쿠폰은 6시간 이상 사용 시, 24시간 무료쿠폰은 10시간 이상 사용 시 적용 가능합니다. (주중)
※ 주행거리 포인트 지급은 100Km 이상 주행 시 적용됩니다.
※ 22.09.27(화) 부터 등급UP 미션 대상 차종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 전기차 1회 대여/반납 →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반납)
(주)그린카대표 김상원사업자등록번호 : 220-87-9159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1-서울강남-01456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0길 16(대치동)
ⓒ GreenCar.
사용하신 아이디로 1년 이상 로그인 되지 않아 휴면 상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휴면 상태를 해제하시려면, 아래 "휴면 상태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해제 이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님!
기존에 가입하신 그린카
ID(null)를 L.POINT 통합회원
(null)으로 전환해주세요.
*동일한 면허번호는 등록되지 않으며 정상적인 이용이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