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카

전체메뉴 보기

FAQ

이전페이지
  • 가입쿠폰
  • 가입
  • 면허
  • 대여요금
  • 보험
  • 주유
  • 반납
  • 쿠폰
  • 포인트
  • 분실물
  • 휴대폰 기기인증이 실패됩니다. 어떻게 해야하나요?

    휴대폰 기기 인증이 실패 되신 경우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 OS버전 공통 체크항목 ]
    ① 휴대번호 확인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 중 현재 사용하시는 휴대 번호와 회원 정보 내 기재되어 있는 휴대 번호가 동일한지 확인 해주세요 (L.POINT 통합 회원의 경우 회원 정보 내 등록하신 휴대 번호가 상이 할 수 있습니다.)

    ② APP 로그인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APP 로그인 또는 로그아웃 후 재 로그인을 통해 휴대폰 기기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③ WI-FI 상태가 아닌 데이터 통신 상태로 기기인증을 시도해주세요
    SMS 미사용 요금제의 경우 데이터를 통해 문자가 발송됨에 따라 기기인증이 불가 할 수 있습니다.

    ④ 기기인증 메시지는 즉시 발송 해주세요!
    아래 문구 노출 시, 기기인증 재 시도가 필요합니다.
    오류 문구 : 기기인증 정책에 따라 인증 실패되었습니다. 다시 시도해주세요
    개인정보 동의 체크 - 하단의 '메시지 보내기' 버튼 클릭 - 메시지 팝업 전송버튼 선택

    ※ 메시지 팝업 화면 내, 전송버튼 미 선택 상태에서 일정시간 경과 시 인증 불가합니다.
    ※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도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899-1313)

    [ AOS 추가 체크항목 ]
    ① 메시지 설정이 기본 APP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주세요
    휴대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APP) - 위쪽 상단 " ººº " 클릭 - 기본 앱 - 메시지 앱

    ※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 SNS 계정에 문자 모아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② 메시지 화면에서 뒤로 가기 버튼을 눌러 그린카 APP을 접속 해주세요
    메시지 화면에서 그린카 APP으로 자동 전환되지 않는 경우, 꼭! 화면을 이탈하지 마시고 뒤로 가기 버튼을 통해 그린카 APP으로 이동해주세요

    [ IOS 추가 체크항목 ]
    ① SMS 발송 연락처가 1688-7428인지 확인해주세요
    번호 앞 국가번호 +82가 있는 경우 기기인증이 불가합니다.
    ※ 설정>전화에서 전화걸기 지원 해제하여 국가번호 해지를 진행해주세요

    위의 방법으로도 기기인증에 실패 했을 시, SMS 발송 화면을 캡쳐하신 후 1:1문의 게시판에 업로드 및 문의해주세요!

  • [면허인증] 면허 등록 방법과 기준을 알려주세요

    만 21세 이상 + 면허 취득 1년 경과 시 운전면허증 등록이 가능합니다.

    그린카 APP을 통해 간편하게 사진 촬영만으로 면허등록이 가능하며 면허 인식이 불가능한 경우 면허 등록화면에서 면허지역 or 숫자를 클릭하시면 지역과, 숫자 두가지 중 선택하여 등록이 가능하고 면허번호 기입 란에는 그 외에 10자리만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을 소지하고 계신 고객님께서는 '모바일 운전 면허증 등록' 버튼을 누르신 후,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을 통해 간편히 인증 과정을 처리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 면허증 APP이 설치되어 있어야 이용 가능합니다)

    ※ 단, 면허증 재발급으로 발급일이 1년 미만인 경우 온라인 서류제출을 통해 처리 가능합니다.

    [제출 경로]
    APP : ① 마이페이지 - 면허정보 - 온라인 서류제출 바로가기 - 서류 제출
            ② 고객센터 - 온라인 서류제출 - 카테고리 설정 - 서류 제출
    홈페이지 : 고객센터 - 온라인 서류제출 - 카테고리 설정 - 서류 제출

    [ 구비서류 ]
    ① 운전면허증 (주민번호 뒷 6자리 마스킹)
    ② 운전경력증명서 (경력 전 체 현황)
    ※ 개명의 경우, 주민등록 초본 추가 제출 필요 

  • 분실물이 발생했을 때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차량 반납이 완료된 이후 10분 간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를 통해 분실물 회수가 가능합니다.

    [10분 내 분실물 확인 방법]
    ① APP - 메뉴 - 반납하기 - 반납 화면 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② APP - 메뉴 - 예약 확인 - 과거 내역 - 상세 내역 -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회원 상태가 미납/사고/부정 사용등으로 정지인 경우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 이용이 불가합니다.

    10분이 경과되어 분실물 찾기 스마트키가 비활성화 된 경우 직접 차량 예약 후 분실물을 회수해주세요 (예약 취소/환불 불가)

    그린존에 방문하여 분실물 회수가 어려우신 경우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주시면 물품회수에 도움 드리겠습니다. (단, 발생 실비가 청구됩니다.)

    이전 사용자의 분실물 습득 및 회수 시 분실물 크기의 따라 보조석 서랍 혹은 트렁크에 보관 후 1:1문의 게시판에 전달 주시길 바랍니다.

    [1:1 문의 게시판]
    APP - 메뉴 - 고객센터 - 1:1문의 - 문의유형 선택 - 등록하기

    ※ 유의사항 ※
    그린카에서는 발생되는 분실 물품의 배상 책임이 없습니다.

  • 차량에 주유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린카는 차량 내 배치된 주유카드로 주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는 운전석 대쉬보드 왼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유카드 사용 후에는 반드시 원래 위치로 삽입하여 주시기 바라며 분실/파손 시 별도의 페널티+발생 실비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드시 회사에서 지정한 차량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통해 결제되어야 하며 다른 차량의 주유, 기타 비용을 결제 할 수 없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그린카에 배치된 주유카드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주유 전 반드시 고객센터(1899-1313)로 연락하시어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 회원 개인 카드/현금으로 결제된 주유비는 영수증 없는 경우 또는 결제 후 3개월이 초과한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주유방법]
    ① 주유구 확인 : 차량 계기판의 연료 게이지 옆 화살표 아이콘 방향
    ② 예약 차량 유종 확인 : 휘발유, 경유
    ③ 엔진 OFF
    ④주유 후, 주유카드로 결제

  • 그린카 요금 적용, 결제 기준을 알려주세요

    [그린카 요금 기준]
    ① 주중 : 일요일 19:00 ~ 금요일 18:50

    ② 주말 : 금요일 19:00 ~ 일요일 18:50

    ③ 공휴일 : 00:00 ~ 23:50 (주말 요금 적용)

     

    [결제 항목]
    ① 대여/선택형 면책 보험요금
    : 예약 즉시 결제

    ② 편도요금 :  운행 중 or 반납 후 결제 

    ③ 연장요금 :  운행 중 연장신청 시 즉시 결제 (결제 실패 시 연장불가)

    ④ 주행요금 :  반납 후 3시간 이내 주행요금 결제

    ⑤ 하이패스 :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시간 기준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⑥ 주차요금 :  하이패스_PAY로 결제한 주차비, 사용일로 부터 2~3일 (영업일 기준으로 하이패스_PAY 부과 일시의 따라 2주 이상 소요 될 수 있음)

    ※ 한도부족, 사용불가 카드 등으로 결제 실패 시 예약하신 대여 건은 자동으로 취소되오니 사전에 카드상태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사고 접수 과정을 알려주세요

    사고 발생 즉시 사고/정비/긴급출동 센터(1899-5454)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차량 및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는 경우, 소유자 연락처와 차량 번호를 확인 해주시고 차량, 기물 파손 사진은 꼭 촬영 후 아래 경로를 통해 등록 부탁 드립니다.

    ① APP - 사고접수&현황 - 사고접수 안내 - '사고접수 전화연결' 선택 - 1899-5454로 연결 및 접수
    ② 사고 유선 접수 후, 사고센터 안내에 따라 하기 항목 접수 부탁드립니다.
    - 사고일시
    - 사고경위
    - 사고사진

    유선으로 사고 접수 완료 시, 안내메시지가 발송되며 이후 APP 내 사고처리 현황에서 사진을 등록할 수 있으며 사고처리 현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진등록 경로] 
    APP - 사고접수&현황 - 사진 미등록 대여 건 선택 - 사진등록 (최대 10장)
     
    ※ 사고 발생 후 차량 운행은 안전을 위해 불가하며, 견인 처리 또는 그린존으로 반납해주셔야 합니다.
    ※ 사고 발생 시점부터 종료까지 회원 상태는 일시정지로 변경되며 차량 예약 및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예약 자동취소)

    만약, 사고 발생 후 고객센터 사고 신고 없이 상대방과 합의하시거나 현장을 떠나신 경우 사고 면책 적용 및 상대방에 대한 보험 접수는 어려울 수 있으니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미신고 시 차량 손해 면책 보험을 적용 받으실 수 없으며 실 수리비 전액 배상과 휴차료 지불, 법적 조치 및 서비스 이용정지 조치가 이루어집니다. 
    불이익이 발생되지 않도록 사고 센터(1899-5454)로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 조기 반납 포인트에 대해 알려주세요

    ① 혜택 적용 기간
    2015년 10월 16일 ~ 별도 종료 공지 전까지

    ② 조기반납 환급 조건
    쿠폰 사용 & 특가 상품 제외

    대여예정 시각 기준 10분 이상 실 운행

    반납예정 시간과 실제 반납시간의 차이가 1시간 초과인 대여 건

    결제 대여요금의 대해 차액 만큼 포인트 지급

    ※ 유의사항 ※
    반납연장 시간도 포인트 지급 대상에 포함(쿠폰사용/특가상품제외)

    대여시작 후 10분 ~ 30분 이내에 반납하시는 경우 실제 이용시간은 30분으로 기록됩니다. (최소 예약시간 반영)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0시간 이상 예약한 경우, 최대 24시간까지의 대여요금이 동일하기 때문에 10시간 이상 이용 후 최대 24시간까지 남은 대여시간은 환급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예시] 09시-23시 예약, 21시 차량 반납 시 남은 2시간은 환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음

    ※ 계약 법인은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③ 포인트 적립 방식
    실이용 대여요금 기준 (아래 내용 참고)

    - 조기반납한 시간만큼의 대여요금을 포인트로 적립

    - 포인트 적립금액 = 대여요금 - 실이용 대여요금(최소 대여기간 30분)

    ④ 포인트 유효기간 : 1개월

    ⑤ 포인트 적립시점 : 반납 후 30분 이내 적립

    [조기반납 내용 확인하기]
    APP - 메뉴 - 고객센터 - 공지사항 - '조기반납' 검색
     

  • 차량 반납 방법을 알려주세요

    차량 반납 시, 반납 조건을 준수하시어 그린카 APP 내 '반납신청' 버튼을 눌러주시면 반납 처리가 가능합니다.

    하기 반납 조건들을 확인해주시고,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대여 요금과 페널티가 부과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반납 조건]
    ① 그린존 정상 반납 위치 확인
    - 그린존에 따라 시작/반납 위치가 상이할 수 있으니 APP 내에서 위치 재확인!

    ② 시동 OFF 상태 확인
    - 가(반) 시동 상태에서는 반납 불가합니다.
    - 키 방식 : 키를 완전히 돌려 시동 OFF 후 꼭! 키를 빼주세요.
    - 스마트키 방식 : 브레이크를 밟은 상태에서 시동 OFF (계기판 라이트 꺼짐 확인)

    ③ 도어 닫힘/잠금 상태
    - 전체 문을 모두 열었다 닫아주세요.
    - 모든 문을 닫은 후에 꼭! 스마트 키 내 차량 잠금 선택
    - 트렁크 열림 상태 확인

    ④ 미등 OFF 상태 확인
    - 전조등/미등/라이트 모두 OFF인지 꼭! 확인

    ⑤ 전기차의 경우
    - 반납 시 충전기를 연결해야 하는 차량 : 차고지에 배치된 완속 충전기 연결 필수
    - 반납 시 차량의 배터리 충전량 25% 이상이어야 하는 차량 : 반납 전 잔여 배터리량 확인 필수!

    ※ 충전 잔량이 25% 미만인 경우 정상 반납이 불가하오니, 반납에 불편함이 없도록 사전에 발송되는 알림톡에서 충전 잔량을 꼭! 확인해주세요.

    ※ 유의사항 ※
    개인용품 및 쓰레기 수거, 분실물 체크
    창문 닫힘 상태 체크
    반납처리 후 1~2분 내 반납처리 완료 문자 수신 확인

    위 사항 중 한가지라도 처리되지 않아 반납이 지연되는 경우, 반납실패 문자가 발송되오니 문자를 수신하신 경우 안내에 따라 다시 한 번 반납처리를 시도해주세요.

  • 그린카 등급 산정 조건은 무엇인가요?

    등급 산정 기간과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등급 산정 기간]
    가입 시점 ~ 현재까지의 누적 이용(대여) 시간 기준 (그린카 차량 정상 반납 건의 실제 누적 대여 시간 기준)

    [등급 산정 기준] 

    레벨 등급명 누적 이용 시간
    Lv.0 스타터 ~10시간
    Lv.1 브론즈1 10시간~
    Lv.2 브론즈2 24시간~
    Lv.3 실버1 36시간~
    Lv.4 실버2 72시간~
    Lv.5 골드1 150시간~
    Lv.6 골드2 300시간~
    Lv.7 다이아1 600시간~
    Lv.8 다이아2 1,000시간~
    Lv.9 마스터 2,000시간~


    [등급UP 미션] 

    등급 UP  미션
    브론즈 → 실버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실버 → 골드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골드 → 다이아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다이아 → 마스터 전기차,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 및 반납

    ※ 실버/골드/다이아/마스터 등급은 누적 이용 시간 충족 후, 등급 UP 미션을 완수해야 등급 달성이 가능합니다. 

    ※ 휴면/대기/정지 상태인 경우, 멤버십 등급은 유지 또는 복구되며 강등되지 않습니다. (회원탈퇴 제외)

    ※ 22.09.27(화) 부터 등급UP 미션 대상 차종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 전기차 1회 대여/반납 →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반납) 

    ※ 법인 계정은 등급 및 혜택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그린카 멤버십 등급 혜택은 무엇인가요?

    그린카 멤버십 등급별 혜택은 아래와 같습니다.

    [그린카 멤버십 혜택]
    ① 등급 UP!  축하 쿠폰 지급 (등급 UP 미션 있을 수 있음)
    ② 매월 초 월간 혜택 지급
    ③ 100km 이상 주행 시, 최대 40배 주행거리 리워드 지급 (그린포인트)

    [등급별 혜택]

    등급 월별 지급 쿠폰 주행거리 리워드 등급UP 달성 시
    스타터 - - -
    브론즈1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10배 포인트 -
    브론즈2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10배 포인트 -
    실버1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24시간 무료쿠폰 1매
    실버2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20배 포인트 24시간 무료쿠폰 1매
    골드1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24시간 무료쿠폰 1매
    골드2 주중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30배 포인트 24시간 무료쿠폰 1매
    다이아1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10/24시간 무료쿠폰 각 1매
    다이아2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10/24시간 무료쿠폰 각 1매
    마스터 주중/주말 6시간 50% 할인쿠폰 1매 주행거리 40배 포인트 10/24시간 무료쿠폰 각 2매

    ※ 등급 UP 혜택은 차량 반납 시 등급 및 등급 UP 미션 수행 여부에 따라 즉시 지급됩니다. (유효기간 ~ 발행 후 30일)

    ※ 월간 혜택은 매월 초 지급되며, 누적 대여 시간에 따라 월 중간에 등급이 변동되는 경우, 익월부터 반영되어 월간 혜택 쿠폰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유효기간 ~ 해당월 말일까지)

    ※ 등급별 쿠폰 혜택은 제주지역에서 사용 불가합니다. 

    ※ 등급 UP 달성시 지급되는 10시간 무료쿠폰은 6시간 이상 사용 시, 24시간 무료쿠폰은 10시간 이상 사용 시 적용 가능합니다. (주중) 

    ※ 주행거리 포인트 지급은 100Km 이상 주행 시 적용됩니다.

    ※ 22.09.27(화) 부터 등급UP 미션 대상 차종이 확대되었습니다. (기존 : 전기차 1회 대여/반납 → 전기차, 하이브리드 차량 1회 대여/반납)

첫 페이지로 이동이전페이지로 이동1다음페이지로 이동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 스토리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 공유하기
그린카 페이스북 그린카 블로그 그린카 인스타그램 그린카 네이버 포스트 그린카 유튜브

(주)그린카대표 김상원사업자등록번호 : 220-87-91595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1-서울강남-01456호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70길 16(대치동)

회원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자동차대여약관 위치기반서비스 이용약관
위치정보사업자 이용약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 방침
고객센터 1899-1313 PC버전

ⓒ GreenCar.

프로필 사진
로그인 해주세요. 아직 그린카 회원이 아니신가요?
  • 마이페이지
  • 쿠폰받기
  • 친구추천
  • 홈
  • 예약확인
  • 고객센터
  • 이벤트 & 제휴혜택
  • 이용 & 상품안내
  • 법인/단체
  • 네이버 블로그
  • 페이스북
전체메뉴 닫기
로딩중
비밀번호 변경
닫기

비밀번호를 변경하신지 90일이 지났습니다.

안전한 그린카 사용을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확인
다음에 변경
비밀번호 변경
닫기

비밀번호를 변경하신지 90일이 지났습니다.

안전한 그린카 사용을 위해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세요.

확인
다음에 변경
비밀번호 변경
닫기
확인
차종 선택
닫기
휴면 계정 안내

사용하신 아이디로 1년 이상 로그인 되지 않아 휴면 상태로 전환되었습니다. 휴면 상태를 해제하시려면, 아래 "휴면 상태 해제하기"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해제 이후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POINT통합회원 전환 안내

닫기

회원님!

기존에 가입하신 그린카

ID(null)를 L.POINT 통합회원

(null)으로 전환해주세요.

*동일한 면허번호는 등록되지 않으며 정상적인 이용이 어렵습니다.

지역선택

닫기
  • 서울
  • 경기
  • 인천
  • 부산
  • 대구
  • 대전
  • 광주
  • 울산
  • 경남
  • 경북
  • 전북
  • 전남
  • 충남
  • 충북
  • 강원
  • 제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