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개인정보 노출 사실 통지 2022. 04. 11

안녕하세요

먼저, 개인 정보 노출로 인해 심려를 끼치게 되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린카는 4월 10일 자사 앱(‘그린카’) 장애로 1:1 게시판 접속이 마비되어 고객센터로 고객 문의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긴급조치(고객 차량 잠금 해제, 반납 등)를 지원하기 위해 구글 독스(Google Docs)로 장애 상황을 접수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구글 독스 설정 오류로 인해 정보 보기 버튼을 누른, 다른 구글 독스 정보 제출 고객에게도 일시적으로 정보가 노출된 사실이 파악되었습니다.

개인 정보가 노출된 시점은 4월 10일 17시 21분 부터 ~ 18시 17분까지(56분)이며, 노출된 개인 정보 항목은 성명, 휴대폰 번호, 그린카 ID(이메일)입니다.

 

해당 시간에 작성하신 정보에 한해 한시적으로 노출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개인 정보 노출을 인지한 즉시 노출을 차단하였으며, 노출된 원인과 경과 등을 파악하여 관련 기관에 신고하고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정보가 노출된 고객분들에게는 신속히 별도로 안내를 드렸습니다.

 

위와 같이 특정 노출 시점에 한해 장애를 접수한 일부 고객의 개인 정보가 노출된 상황이지만, 피해 최소화를 위해 모르는 전화번호부터 송신되는 문자, 전화 등은 주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추가 문의 사항 또는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린카 콜센터(1899-1313)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이번 개인 정보 노출 사고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그린카 대표이사 김경봉